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The Everything Store


세상에서 가장 긴 강은 아마존이다. 그리고 세상에서 가장 큰 서점을 넘어 모든 것을 파는 가게를 꿈꾸는 기업은 아마존이다. 선택이 제한된 물건을 판다면 입지가 중요하지만, 선택이 늘어난다면 사람들의 관심을 많이 받는 것이 중요하다. 인터넷으로 인해 선택은 무한정 늘어날수 밖에 없기에 소비자와 생산자를 연결해주는 아마존 같은 기업이 유리한 환경이 되었다. 따라서 미국에서 가장 큰 출판사인 랜덤하우스 등도 아마존 앞에서는 을의 입장이 될 수 밖에 없다. 아마존은 수익의 대부분을 작가에게 주고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책을 공급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지만, 출판계와 애플의 견제로 진척은 없는 것 같다. 게다가 아마존은 시가총액 5000억 달러(삼성 3400억 달러)에 비해 세후 순이익은 20억 달러가 안 된다. 이것은 안정적인 성장을 시장이 인정했다는 의미이다. 그리고 순이익이 적은 이유는 모든 것을 파는 기업이 되려는 사업철학 때문이다. 미래를 위해 새로운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아낌없이 투자하고, 손해를 보더라도 공급자들을 압박해서 끊임없이 저렴한 새로운 상품을 추가하기 때문에 순이익은 적을 수 밖에 없다. 그러나, 장기적 관점에서 시간은 아마존편에 있는 것 같다. 이전시대엔 공급이 수요를 창출했지만 인터넷시대엔 수요가 공급을 만든다. 수요를 창출하는 핵심 사업모델은 플랫폼이고 아마존이 바로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이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플랫폼은 생산자와 소비자가 상호작용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 플랫폼 구축자는 중간 매개체로서 수수료를 버는 비즈니스 모형으로 잘 알려진 예가 페이스북과 유투브이다.)특이한 환경이 타고난 성격과 결합해서 무모할 정도로 자신을 입증하게 만드는지 여부는 불확실하지만, 불가능해 보이는 일들을 향해서 장기적 비전을 갖고 멈추지 않고 꾸준히 나아가 상상을 현실로 만들려는 의지가 아마존의 제프 베조스에겐 분명 강력한 성공의 원동력이 된 것은 틀림없다. “You can accomplish a huge amount with a larger time frame, if you are steady about it.”
지구상에서 가장 공격적인 회사 아마존과 최고의 혁신가 제프 베조스의 모든 것.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장기적인 목표 하에 끊임없이 새로운 사업 모델을 만들어내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베일에 싸여 있는 회사. 상장된 지 16년이 지났음에도 아직까지 제대로 돈을 벌지 못하는 회사, 하지만 투자자들에게 가장 매력적인 에브리싱 스토어 아마존. 천재적이고 누구보다 승부욕이 강하며 수많은 논란의 중심에 서 있는, 영국 BBC방송 선정 2013년 최고의 CEO 제프 베조스. 아마존의 전?현직 임직원뿐만 아니라 제프 베조스와 그 가족들을 인터뷰할 수 있는 특권을 허락받아 아마존의 기업 문화와 제프 베조스의 모든 것을 낱낱이 밝힌다!

**Shortlisted for the 2013 Financial Times and Goldman Sachs Business Book of the Year Award**

Amazon.com started off delivering books through the mail. But its visionary founder, Jeff Bezos, wasn t content with being a bookseller. He wanted Amazon to become the everything store, offering limitless selection and seductive convenience at disruptively low prices. To achieve that end, he developed a corporate culture of relentless ambition and secrecy that s never been cracked. Until now...

Brad Stone enjoyed unprecedented access to current and former Amazon employees and Bezos family members, giving readers the first in-depth, fly-on-the-wall account of life at Amazon. Compared to tech s other elite innovators - Jobs, Gates, Zuckerberg - Bezos is a private man. But he stands out for his restless pursuit of new markets, leading Amazon into risky new ventures like the Kindle and cloud computing, and transforming retail in the same way Henry Ford revolutionized manufacturing.

THE EVERYTHING STORE is the revealing, definitive biography of the company that placed one of the first and largest bets on the Internet and forever changed the way we shop and read.